본문 바로가기
부소람의 방송, 미디어 정보

드라마 눈물의여왕 배우 "김지원" 출연 작품 및 필모그래피 정보

by 부소람 2024. 4. 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소람입니다.

오늘은 요즘 인기 많은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활약하는 배우 김지원에 대한 포스팅을 하려 합니다.

배우 김지원은 2010년 CF '롤리팝'으로 데뷔하였으며, 그 후 '태양의 후예', '쌈 마이웨이', '아스달 연대기', '도시남녀의 사랑법' 등 다양한 작품에 출연하여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이번에는 '눈물의 여왕'에서 주인공 '홍연' 역을 맡아, 새로운 매력을 선보이고 있습니다.

김지원이 그동안 출연한 작품들과 함께, 그녀의 연기력과 매력을 살펴보려고 합니다.

 

배우 김지원 출연 드라마(대표작)

 

1.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주연 김지원 역)

 

'하이킥! 짧은 다리의 역습'은 2011년 9월 19일부터 2012년 3월 29일까지 MBC에서 방영된 시트콤으로, 하이킥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입니다. 작품은 사업부도로 처남집에 얹혀살게 된 한 가정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김지원은 이 작품에서 고등학교 2학년 학생인 '김지원' 역을 맡았습니다. 가난한 집에서 태어났지만, 밝고 긍정적인 성격을 가지고 있습니다. 학교에서는 공부를 잘하며, 친구들과 잘 지내는 모범생입니다. 처음에는 까칠한 성격의 교사인 윤계상을 좋아했지만, 나중에는 옆집에 사는 청년인 이종석과 연인이 됩니다.

그녀는 이 작품에서 뛰어난 연기력을 선보이며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안내상, 윤유선, 윤계상, 서지석, 이종석, 정수정 등이 출연했습니다.

아기같이 앳된 모습의 배우 김지원입니다. 

 

하이킥김지원하이킥김지원2

 

2. 왓츠 업(주연 박태이 역)

 

'왓츠업'은 2011년 12월 3일부터 2012년 2월 5일까지 MBN에서 방송된 주말 특별기획 드라마이며, 총 20부작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대학 뮤지컬학과를 배경으로 하는 캠퍼스 드라마로, 극본에는 송지나, 연출에는 송지원·장미자가 참여했으며, 임주환, 대성, 임주은, 오만석, 장희진, 이수혁, 김지원, 조정석, 김미경, 성혁, 양지원 등이 출연했습니다.

이 작품은 뮤지컬 드라마로서, 음악과 춤이 중요한 요소로 등장합니다.

김지원은 이 작품에서 '박태이' 역을 맡았으며, 부모님이 돌아가신 후, 할머니와 함께 살고 있는 소녀입니다. 뮤지컬 배우가 되는 것이 꿈이지만, 무대 공포증 때문에 어려움을 겪습니다. 하지만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노력하며, 여러 가지 사건을 통해 성장해 나가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김지원은 뛰어난 연기력과 노래 실력을 선보이며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습니다.

왓츠업포스터
왓츠업김지원박태이김지원

 

3. 아름다운 그대에게(주연 설한나 역)

 

'아름다운 그대에게'는 2012년 8월 15일부터 2012년 10월 4일까지 SBS에서 방송된 16부작 드라마입니다.

일본의 만화를 원작으로 하며, 남자 고등학교에 남장을 하고 편입한 여고생의 이야기를 그린 청춘 로맨스 드라마입니다.

김지원은 이 작품에서 '설리'가 연기한 주인공 '구재희'의 룸메이트이자 친구인 '김지원' 역을 맡았습니다. 밝고 활발한 성격의 소유자로, 주인공 구재희가 어려움에 처할 때마다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설한나김지원아름다운그대에게김지원

 

4. 연애를 기대해(주연 최새롬 역)

 

'연애를 기대해'는 2013년 9월 11일, 12일에 KBS2에서 방영된 2부작 드라마입니다.

보아, 최다니엘, 임시완, 김지원 등이 출연했으며, 젊은 남녀의 솔직한 연애담을 그린 로맨틱 코미디 파일럿 드라마입니다.

김지원이 맡은 배역은 '최새롬'으로, 연애에 있어서 계산적이고 여우같은 면모를 지닌 캐릭터입니다. 극 중에서 주인공인 '주연애'와 '차기대' 사이에서 삼각관계를 형성하며, 연애를 통해 자신의 이익을 추구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이 드라마에서 김지원은 물오른 미모를 보여주었습니다. 

연애를기대해김지원

 

5. 상속자들(주연 유라헬 역)

 

'상속자들'은 2013년 10월 9일부터 2013년 12월 12일까지 방영된 SBS 드라마로, 부유층 고교생들의 사랑과 우정을 그리는 청춘 트렌디 드라마입니다.

김은숙 작가가 집필하고 강신효, 부성철 감독이 연출했으며, 이민호, 박신혜, 김우빈, 정수정, 김지원 등의 배우들이 출연했습니다.

김지원은 이 작품에서 '유라헬' 역을 맡았으며, 국내 최초의 의류업계 대표의 상속녀로, 도도하고 시크한 성격의 캐릭터입니다.

제국그룹의 상속자 김탄(이민호)과 약혼 관계이지만, 자신의 의지와는 상관없이 이루어진 약혼에 대해 불만을 가지고 있습니다.

김지원은 이 작품에서 세련된 패션과 도도한 연기로 시청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습니다.

상속자들김지원

 

 

6. 갑동이(주연 마지울 역)

 

갑동이는 tvN에서 2014년 4월 11일부터 2014년 6월 21일까지 방영된 드라마이며, 화성연쇄살인사건을 모티프로 한 일탄 연쇄살인사건을 다룬 범죄 수사 드라마입니다.

하무염 역의 윤상현, 양철곤 역의 성동일, 오마리아 역의 김민정, 류태오 역의 이준, 마지울 역의 김지원 등이 출연했으며, 김지원이 맡은 마지울은 감성적이고 마음이 여린 캐릭터로, 연쇄살인 사건의 범인을 추적하는 과정에서 중요한 역할을 합니다.

자연스런 웨이브의 묶음 머리가 잘 어울립니다. 

 

갑동이포스터마지울김지원

 

7. 태양의 후예(주연 윤명주 역)

 

'태양의 후예'는 2016년 2월 24일부터 2016년 4월 14일까지 KBS2에서 방영된 16부작 드라마입니다.

대한민국과 중국에서 동시 방영 되었으며, 국내에서는 최고 시청률 38.8%를 기록하며 큰 인기를 끌었습니다. 낯선 땅 극한의 환경 속에서 사랑과 성공을 꿈꾸는 젊은 군인과 의사들을 통해 삶의 가치를 담아낼 블록버스터급 휴먼 멜로 드라마라는 줄거리를 담고 있습니다.

의사로서의 사명감을 가지고 의료봉사단 팀장으로 근무하는 강모연과 특전사 대위 유시진의 로맨스를 중심으로, 다양한 인물들의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재난 상황에서의 인간의 희생과 사랑, 우정 등을 그려내며 많은 시청자들에게 감동과 여운을 선사하였습니다.

김지원은 군의관 중위 '윤명주' 역을 맡았으며, 태백부대 소속 특전사 대위 '서대영'(진구)과 연인 관계이지만, 서대영의 아버지의 반대로 인해 이별하게 됩니다.

군인으로서의 사명감과 책임감이 강하며, 서대영을 향한 사랑과 이별의 아픔을 잘 표현해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단발머리마저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여주었습니다. 

태양의후예포스터
윤명주김지원단발김지원

 

 

8. 쌈, 마이웨이(주연 최애라 역)

 

'쌈 마이웨이'는 2017년 5월 22일부터 2017년 7월 11일까지 KBS2에서 방영된 16부작 드라마입니다.

남들이 뭐라던 '마이웨이'를 가려는 마이너리그 청춘들의 성장 로맨스를 담은 드라마이며, 박서준, 김지원, 안재홍, 송하윤 등의 많은 배우들이 출연해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습니다.

김지원이 맡은 최애라는 뉴스데스크 아나운서가 꿈이었지만, 백화점 인포 데스크 직원으로 일하는 인물로 꿈을 향해 나아가는 과정에서 고동만(박서준)과 친구들의 도움을 받으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쌈마이웨이김지원박서준김지원

 

9. 미스터 션샤인(희진 역)

 

드라마 '미스터 션샤인'은 2018년 7월 7일부터 2018년 9월 30일까지 tvN에서 방영된 24부작 드라마입니다.

신미양요(1871년) 때 군함에 승선해 미국에 떨어진 한 소년이 미국 군인 신분으로 자신을 버린 조국인 조선으로 돌아와 주둔하며 벌어지는 일을 그린 드라마이며, 이병헌, 김태리, 유연석, 변요한, 김민정 등의 배우들이 출연해 많은 화제를 불러 모았습니다.

김지원은 진구와 함께 특별출연하여 작중 여자주인공인 고애신의 어머니, 아버지로써 나라의 독립을 위해서 의병활동을 하는 모습과 함께 죽는 모습을 짧지만 강력하게 보여주었습니다.

 

미스터션샤인김지원

 

10. 아스달 연대기(주연 탄야 역)

 

'아스달 연대기'는 2019년 방영된 tvN 토일 드라마로, 태고의 땅 '아스'에서 서로 다른 전설을 써가는 영웅들의 운명적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에서 최초로 상고시대를 배경으로 한 드라마로, 가상의 역사를 다루고 있습니다.

김지원이 맡은 배역인 '탄야'는 와한족의 소녀로, 아스달 연맹장의 딸인 '태알하'의 지시로 인해 노예로 끌려가게 됩니다. 이후, 아스달에서 예언의 아이로 불리며, 자신의 부족을 구하기 위해 노력하는 인물입니다.

뛰어난 외모와 연기력으로 많은 시청자들의 사랑을 받았으며, 탄야의 성장과 함께 드라마의 주요한 이야기를 이끌어가는 역할을 하였습니다.

아스달연대기김지원탄야김지원
아스달연대기김지원2송중기김지원

 

11. 도시남녀의 사랑법(주연 이은오 역)

 

드라마 '도시남녀의 사랑법'은 2020년 12월 22일부터 2021년 2월 16일까지 카카오 TV에서 방영된 디지털 드라마입니다.

이 드라마는 복잡한 도시 속에서 자신의 삶과 사랑을 찾아나가는 청춘들의 이야기를 그린 작품으로, 지창욱, 김지원, 김민석, 소주연, 한지은, 류경수 등이 출연했습니다.

각각의 인물들은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지니고 있으며, 그들이 겪는 사랑과 이별, 그리고 성장의 이야기가 시청자들의 공감과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또, 이 드라마는 모바일에 최적화된 세로형 화면과 인터뷰 형식의 독특한 연출로 시청자들의 눈길을 끌었습니다.

이 드라마'에서 김지원이 맡은 역할은 이은오입니다.

이은오는 본캐는 보통 여자, 부캐는 자유 영혼인 캐릭터로, 자신만의 독특한 개성과 매력을 지니고 있습니다. 또, 사랑과 이별을 통해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주며, 시청자들의 공감과 감동을 자아냈습니다.

김지원은 이은오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뛰어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여성스럽고 사랑스러운 스타일링으로 김지원의 매력을 잘 살려준 드라마입니다.

도시남녀의사랑법포스터지창욱김지원

 

12. 나의 해방일지(주연 염미정 역)

 

드라마 '나의 해방일지'는 2022년 방영된 드라마로 견딜 수 없이 촌스러운 삼 남매의 사랑스러운 행복소생기를 그린 드라마입니다.

김지원은 '나의 해방일지'에서 삼 남매 중 둘째인 '염미정' 역을 맡았습니다. 염미정은 내성적이고 조용한 성격으로, 회사에서는 상사와 동료들의 눈치를 보며 하루하루를 견디고 있습니다. 또, 가족들과의 관계에서도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자신의 삶에서 새로운 길을 찾아 나서며 성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김지원은 염미정 역할을 완벽하게 소화하며, 뛰어난 연기력으로 시청자들의 호평을 받았습니다.

또한, 구씨 역의 배우 손석구와 완벽한 케미를 보여주었습니다.

청순한 스타일링으로 여성스러움이 너무 예쁜 모습의 드라마였습니다.

나의해방일지포스터
염미정김지원해방일지김지원

 

13. 눈물의 여왕(주연 홍해인 역)

 

드라마 '눈물의 여왕'은 대한민국의 방송사 tvN에서 방영되고 있는 드라마이며, 박지은 작가가 집필하고 장영우, 김희원 감독이 연출을 맡았습니다. 주연 배우로는 김수현, 김지원, 박성훈, 곽동연 등이 출연합니다.

결혼 3년 차 부부인 백혀우와 홍해인이 이혼 위기를 맞이하면서 벌어지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홍해인(김지원)은 대한민국 최고 재벌 퀸즈그룹 3세로 태어나 퀸즈백화점 대표로서 성공 가도를 달리고 있으며, 백현우(김수현)는 퀸즈 그룹의 법무 이사를 맡고 있습니다. 너무나 사랑해서 결혼했지만 현재는 매번 이혼 지라시가 돌 정도로 사이가 소원해진 현우와 해인. 하나의 충격적인 사건을 계기로 두 사람이 다시 사랑하게 되는 과정을 담고 있습니다.

김지원이 맡은 홍해인 역은 퀸즈 그룹의 재벌 3세로, 퀸즈 백화점의 대표이자 백현우의 아내입니다. 자신의 일에 대한 열정과 욕심이 많으며, 남편과의 결혼 생활에 대한 고민을 가지고 있습니다.

배우 김수현과 정말 잘 어울리고 흥미로운 내용으로 최고의 인기를 달리고 있습니다.

극 중에서의 세련되고 도시적인 이미지와도 잘 어울려 김지원의 스타일 또한 많은 화제가 되고 있습니다. 

눈물의여왕포스터홍해인김지원

 

김수현김지원

 

배우 김지원 출연 영화

 

1. 로맨틱 헤븐(주연 최미미 역)

 

영화 '로맨틱 헤븐'은 2011년에 개봉한 한국 영화로, 장진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김지원은 최미미 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주인공 민규는 먼저 세상을 떠난 아내를 그리며 하루하루를 보내고, 미미는 암 투병 중인 엄마의 마지막 희망을 찾아 나섭니다. 지욱은 평생 가슴에 묻어둔 할아버지의 첫사랑을 만나게 됩니다. 세 사람은 천국에서 자신들의 간절한 사랑을 만나게 되는 이야기를 담고 있습니다.

김지원이 맡은 최미미는 영화 속에서 엄마의 골수를 이식받아야 살 수 있는 상황에 처한 소녀로, 가족과 함께 병원에서 생활하며 투병 중인 엄마를 위해 골수 기증자를 찾아 나서는 인물입니다.

로맨틱헤븐포스터
최미미김지원로맨틱헤븐김지원

 

2. 무서운 이야기(주연 여고생 역)

 

영화 '무서운 이야기'는 2012년에 개봉한 옴니버스 형식의 공포 영화로, 민규동, 정범식, 임대웅, 홍지영, 김곡, 김선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김지원은 '무서운 이야기' 에피소드 중 하나인 '해와 달' 편에서 주인공인 여고생 역을 맡아 출연하였습니다.

김지원은 영화 속에서 납치된 여고생으로, 살인마에게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주면 살려주겠다는 말을 듣고 자신이 알고 있는 무서운 이야기를 들려줍니다. 이야기를 들려주면서 자신이 처한 상황에 대한 공포와 두려움을 느끼게 됩니다.

무서운이야기포스터유연석김지원

 

3. 무서운 이야기2(주연 사탄희 역)

 

영화 '무서운 이야기 2'는 2013년에 개봉한 옴니버스 형식의 공포 영화로, 김성호, 김휘, 정범식, 민규동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김지원은 '탈출' 에피소드에서 생존자 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영화 속에서 연쇄 살인마에게 납치되어 생존을 위해 탈출을 시도하는 인물이며, 극한의 상황에서 생존을 위해 노력하는 모습을 보여줍니다.

탈출포스터사탄희김지원

 

4. 좋은 날(주연 김지호 역)

 

영화 좋은날은 2014년 개봉한한국 로맨스 드라마로 지갑을 잃어버린 남자와 핸드폰이 없는 여자가 우연히 만나 함께 생활하면서 서로에 대한 상처를 보듬고 다시 사랑하는 내용을 그린작품입니다.

김지원은 김지호 역을 맡았습니다. 김지호는 출판사에서 일하는 인물로 중국어 가이드북 개정판을 위해 제주도에서 왔다가 폰을 잃어버리고 경찰서에 와서 남자와 함께 경찰이 소개해 준 민박집에서 묵게 되는 인물로, 남자의 폰을 사용하게 되면서 함께하는 시간이많아지면서 무뚝뚝하지만친절한 남자에게 마음을 뺏겨 버리게 됩니다.

숨은 명작 로맨스드라마라는 평이 많고 배우 소지섭과도 잘 어울리는 모습을 보였습니다.  

 

좋은날포스터소지섭김지원

 

묶음머리김지원청순김지원

 

5. 조선명탐정:흡혈괴마의 비밀(주연 월영 역)

 

영화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은 조선명탐정 시리즈의 세 번째 작품으로, 김탁환의 소설 '방각본 살인사건'이 원작입니다.

기이한 불에 사람들이 타 죽는 미스터리한 사건이 계속되자 명탐정 김민과 파트너 서필이 다시 뭉치게 됩니다. 그러던 중 사건 현장에서 자꾸 의문의 여인과 마주치게 되고, 직감적으로 그녀와 사건이 관련되어 있음을 느낀 명탐정 콤비는 의문의 여인과 함께 사건을 쫓기 시작합니다.

정체를 알 수 없는 남자 흑도포와 의문의 자객들이 세 사람의 수사를 방해하기 시작하면서, 이들은 과연 만월에 열리는 달맞이 연회에 일어날 다섯 번째 살인을 막을 수 있을지 궁금증을 자아내는 줄거리를 가지고 있습니다.

김지원은 <조선명탐정: 흡혈괴마의 비밀>에서 '월영' 역으로 출연하였습니다.

김지원이 맡은 월영은 기억을 잃은 채로 김민과 서필을 만나 사건을 함께 해결하는 인물입니다.

조선명탐정포스터월영김지원


 

 

배우 김지원은 아름다운 외모와 뛰어난 연기력으로 많은 사랑을 받고 있습니다. 다양한 장르의 작품에 출연하여 자신만의 색깔로 캐릭터를 소화하며, 대중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습니다.

김지원은 현재 방영 중인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주연으로 활약하고 있으며, 앞으로도 다양한 작품에서 그녀의 매력적인 연기를 선보일 것으로 기대됩니다.

 

 

김지원과 좋은 케미로 많은 화제를 낳은 배우들의 관련 정보도 확인해 보세요.

 

 

눈물의여왕으로 김지원과 함께 최고의 인기를 받고 있는 "김수현" 작품 및 필모그래피 정보 

 

눈물의 여왕 배우 "김수현" 출연 작품 및 필모그래피 정보

안녕하세요 부소람입니다. 최근에 좋아하는 드라마가 생겼습니다. 바로 배우 김수현, 김지원이 출연하는 "눈물의 여왕"입니다. 배우 김수현은 요즘에 많은 매력을 보이고 있는 것 같습니다. 출

evglory.tistory.com

 

 

김지원과 완벽 케미를 보인 나의 해방일지 "손석구" 작품 및 필모그래피 정보

 

영화 댓글부대 배우 "손석구" 출연 작품 및 필모그래피 정보

안녕하세요 부소람입니다. 오늘은 굉장히 매력있는 배우, 손석구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최근 개봉한 영화 "댓글부대"가 절찬 상영중입니다. 아직 저도 보지는 못했지만 손석구 배우에 대한 기대

evgl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