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소람의 맛집 탐방

부산 맛집 - 진주삼대국밥 영도본점 후기: 깔끔한 국밥이 먹고 싶다면 이곳

부소람 2024. 4. 3. 22:03
728x90
반응형

[내돈내산]입니다.

안녕하세요 부소람입니다.
오늘은 제가 좋아하는 맛집 포스팅입니다.

요즘 비가 자주 내리는 듯합니다.

비도 오고 따뜻한 국밥이 먹고 싶기도 하여 향한 곳은 부산 영도 남항동3가에 위치한 "진주삼대국밥" 입니다.

맛도 있고 사장님께서 굉장히 친절하시기도 하여 저희 가족이 좋아해서 종종 가는 곳입니다.  

 

 

진주삼대국밥 영도본점

 

진주삼대국밥 영도본점 가게 정보
위치:
부산 영도구 남항서로 40(남항동3가 141-234)
전화: 051-414-2938
영업시간: 매일 09:30 ~ 21:00 (브레이크타임 15:00 ~ 16:30, 라스트오더 20:40)

 

 

주차장

 

진주삼대국밥 영도본점은 주차장이 있어 방문이 편리합니다. 

다른 가게들이 함께 쓰는 주차장이기 때문에 나가실 때 차량등록을 꼭 하셔야 합니다. 

안하시는 경우, 주차요금이 부과됩니다. 

 

가게 내부

 

제가 방문한 시간은 이른 시간인데다, 비가 많이 와서 가게가 조용했습니다. 

깔끔한 가게 내부입니다. 

넷플릭스 살인자 o난감 촬영지라는 글이 붙어있네요. 

실제로 저는 넷플릭스 살인자o난감 보다가 많이 보던 식당이 나와서 엄청 반가웠었습니다.  

 

메뉴판

 

진주삼대국밥 영도본점의 메뉴판입니다. 

국밥은 모듬국밥 9,500원을 제외하고는 모두 9,000원 입니다. 

저희 아이는 이제 커서 못 시키지만 아기국밥이 있는 국밥집을 좋아했는데 여기에 있네요.

가격도 2,500원으로 매우 저렴합니다. 유치원 이하만 가능합니다. 

수육백반 12,000원, 맛보기수육/순대맛보기 13,000원 입니다.

맛보기수육 또는 순대맛보기와 국밥이 한세트인 세트메뉴가 있습니다.

저희는 국밥2개와 수육맛보기(순대와섞어서)가 나오는 2인 세트를 주문하였습니다.

 

2인 세트 메뉴(국밥2 + 맛보기수육)

드디어 저희가 시킨 세트메뉴가 나왔습니다.

보기만 해도 먹음직스럽지 않나요? 여기 음식이 아주 깔끔하게 나옵니다. 

진주삼대국밥의 국밥 국물은 깔끔한 국물입니다.

저는 뽀얀 국물도 좋아하지만 깔끔한 국물도 좋아해서 마음에 듭니다. 

제가 사진을 좀 늦게 찍어서 팔팔 끓는 느낌이 없네요. 실제로는 팔팔 끓여져서 나왔습니다.

돼지국밥 정말 맛있습니다. 간이 잘 되어서 특별히 간을 더 넣을 필요는 없었습니다. 

순대국밥의 순대도 맛있어요.

수육+순대 섞어서 맛보기입니다. 맛있어 보이지요? 순대도 깔끔하고 수육도 깔끔합니다.

수육 괜찮은데 뼈가 좀 있어서 아쉬웠습니다. 

수육은 상추가 같이 나와서 계속 쌈을 싸먹었는데 너무 맛있습니다.

순대도 쌈싸먹으니 맛있더라구요?

순대 땡초에 쌈장 같이 먹으니 꿀맛입니다. 다음에 꼭 이렇게 드셔보셔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습니다. 입가심 커피자판기도 준비되어 있습니다. 

진주삼대돼지국밥 영도본점 다음에 또 오겠습니다.

 


나오면 남항대교가 보입니다. 영도 방재호안 쪽인데 배부르고 시간이 좀 있으면 산책하시기에도 좋은 곳입니다.

송도 힐스테이트이진베이시티가 멋있게 보이네요.

진주삼대국밥 옆에는 "빨간등대"라는 횟집이 있습니다. 2층에 위치하여 남항대교 방향의 뷰가 좋을 것 같습니다. 

회코스 사진이 눈길을 끄네요. 다음엔 여기도 가보아야 겠습니다. 

옆에는 카페도 있습니다. 

사진에는 없지만 반대편에 핫한 캠핑 감성 고기집 "몽작"도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지도 - 몽작

그리고 조금만 더 가면 대형 카페 "오구"카페도 있습니다. 

출처: 네이버지도 - 오구카페

 

바다를 보며 산책하는방재호안 산책길과 핫한 식당, 카페들이 많은 곳이니 한번 방문해 보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