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소람의 이곳저곳

서부산 평일 자유수영 가능한 곳 "명지 부산학생안전체험관" - 명지수영장 추천

부소람 2024. 6. 5. 13:35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소람입니다.

저는 요즘에 수영에 빠졌는데요. 배우다보니 너무 재미있지만 잘 안되는 부분이 많아서 따로 연습을 위해 자유수영할 곳을 찾던 중에 좋은 곳을 발견해서 추천드릴려고 합니다. 

 

부산광역시교육청 학생안전체험관

부산학생안전체험관

 

명지 부산학생안전체험관 정보

주소

부산 강서구 영강길81번길 24

부산학생안전체험관주소

문의

051-715-6310

주차

주차장 있음 - 주차 가능 대수 많음(지상주차장/외부주차장)

자유수영 스케줄

- 평일: 14시 ~ 14시50분 / 인원 100명 

- 토요일 1부: 09시 ~ 12시 30분(12시 30분까지 키 반납) / 인원 100명

- 토요일 2부: 14시 ~ 16시 30분(16시 30분까지 키 반납) / 인원 100명

- 일요일: 09시 ~ 12시 30분(12시 30분까지 키 반납) / 인원 100명

자유수영 가격 

- 초등학생 1,300원 / 중고생 1,800원 / 일반인 2,700원

 

명지 부산학생안전체험관 수영장 방문 후기

일일 자유수영을 위해서 명지에 위치한 부산학생안전체험관을 방문하게 되었습니다.

실제로 보니까 엄청 크고 신축건물이라 좋더라구요.!

입구에는 건물 주위 시설 위치를 알리는 안내판이 크게 세워져 있었습니다. 

부산학생안전체험관안내판

따로 입구가 있지만 이런 그늘길도 따로 마련되 있어서 좋았어요.

마침 이 날 더워서 이 길을 통해서 다녔네요.

부산학생안전체험관입구

명지 학생안전체험관에는 주차장이 외부주차장/지상주차장 두군데가 있는데요! 건물에 붙은 지상주차장 바로 건너편에 크게 외부주차장이 있어서 주차걱정은 정말 없을 곳입니다.

우선 외부주차장 한 번 보셔요. 정말 널찍하죠? 

부산학생안전체험관외부주차장

이곳은 외부주차장 맞은편, 건물 뒤편에 위치한 지상주차장입니다.

주차면이 많지는 않고 장애인주차석이 많았어요.

하지만 평일 자유수영이었기에, 지상주차장에도 널널하게 댈 수 있었습니다. 

주차장 넓은 거 정말 너무 좋네요.

지금 제가 다니는 수영장은 주차가 거의 불가능한 수준이어서요~ 

부산학생안전체험관지상주차장부산학생안전체험관지상주차장2

자 이제 들어가 보겠습니다.

체험관 수영장은 매주 월요일 / 공휴일에는 휴관이라고 하네요. 

부산학생안전체험관 입구2

부산학생안전체험관의 종합 안내입니다.

저는 수영장만 방문하러 간 것이라 다른 곳은 둘러보지 않았지만, 자녀들과 함께 여러가지 체험을 즐기기에도 정말 정말좋은 곳 같아요.!

수영장은 바로 "수상안전체험실"로, 1층에 위치해 있어요.

부산학생안전체험관종합안내
부산학생안전체험관1층안내

1층에들어오면 로비는 이런 모습입니다. 엘리베이터도 있지만 에스컬레이터도 잘 되어 있어서 이동이 편리하겠습니다. 

부산학생안전체험관로비부산학생안전체험관로비입구


수영장 관련 안내판이네요. 참고하실 부분있으시면 보시면 될 듯 합니다.!

부산학생안전체험관수영장안내

학생안전체험관이라 그런지 밖에서 볼 수 있도록 모니터에 수영장 화면이 실시간으로 나오더라구요.

보호자께서 안심하고 보낼 수 있을 것 같았어요.

부산학생안전체험관수영장모습

수영장 안내데시크 쪽에 있는 키오스크에서 일일수영 이용권을 결제하고 끊었어요.

2,700원 정말 저렴하죠? 

이용시간이 2시부터 2시 45분까지라 조금 짧긴하지만 초보인 저에게는 이 시간도 충분하더라구요.

부산학생안전체험관키오스크부산학생안전체험관키오스크2

키오스크로 발권하면 이용권이 나옵니다. 그걸 가지고 안내데스크로 가서 말씀하시고 신분증이나 카드 맡기신 후에 키를 찾으시면 되어요!

데스크 옆에 탈의실로 들어가서 샤워 후 수영장 입실하면 됩니다.

부산학생안전체험관수영장안내데스크부산학생안전체험관수영장 여자탈의실

 

수영장 이용 후기는요, 우선 샤워실 시설 좋아요~ 칸칸이 따로 되어 있어서 쾌적합니다. 대신 사물함있는 곳은 좁아서 좀 불편했어요.

헤어드라이기는 2대 있어서 몰릴 경우에는 사용을 거의 못한다고 보시면 되어요.

따로 본인 거 챙기셔도 좋을 것 같습니다.!

수영장은 유아풀은 없고 일반 레인6개가 끝이에요. 그래도 물도 깨끗하고 좋았습니다.

평일이라 크게 붐비지 않고 널널해서 즐겁게 수영 즐기다 왔어요.

 

저는 앞으로도 종종 이용해볼까 합니다. 

평일 자유수영 명지 부산학생안전체험관 추천해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