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소람의 맛집 탐방

함양 힐링 카페 "마을카페 안녕", 쉬어가면 마음까지 따뜻해지는 공간

부소람 2024. 4. 18. 23:12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소람입니다. 

제가 꼭 소개해드리고 싶은 카페가 있습니다.

바로 함양에 위치한 "마을카페 안녕"이라는 곳인데요.

정겨운 이름만큼 따스함을 느끼고 힐링할 수 있는 카페입니다.

다녀온 지는 좀 되었는데 요즘 자주 생각이 나는 곳이네요.

 

마을카페 안녕

 

카페 정보

위치

주소: 경남 함양군 마천면 창원아랫길 25-12 마을카페 안녕

마을카페안녕위치

주차장

별도 주차장은 없으나, 주차자리 안내해 주십니다.(카페 문의) 

문의

010-2033-1001

영업시간

월 10:00 ~ 17:00 (16:30 라스트오더)

화 정기휴무(매주 화요일)

수,목,금,토,일 10:00 ~ 18:00(17:30 라스트오더)

 

마을카페 안녕 메뉴

메뉴판 사진을 찍지 못했습니다.ㅠ 메뉴는 조금씩 변경이 되는 것 같습니다.

보통 팥빙수 10,000 / 케이크 8,000 / 수제요거트 4,000 / 핸드드립커피 4,000정도인 것 같습니다.

 

 

방문 후기

함양 여행을 갔다가 우연히 다녀온 마을카페 안녕, 이곳에서 저희 가족은 엄청 힐링하고 왔어요.

물론 위치는 좀 산 속에 있어 접근성이 쉽지는 않습니다. 자차로는 충분히 갈 수있는 곳이라 경치구경하면서 가니 금방이었어요!

마을카페 안녕은 가정집 분위기에 구석구석 정성들이지 않은 곳이 없습니다.

마을카페빨간문

카페 들어가는 입구는 붉은색 페인트가 칠해져 인상적이었습니다. 

함양마을카페마당함양마을카페

카페 정원입니다. 정원에도 앉을 수 있는 공간이 있어요. 요즘같을 때 야외에서 커피 한 잔해도 너무 좋겠지요? 

마을카페안녕

이곳은 가게 뒤쪽에 위치한 별관(?)같은 곳인데요~ 완전 감성적인 공간이었습니다. 

카페 내부가 손님이 가득 차서 잠시 이곳에 앉았는데, 공간이 너무 감성적이긴 한데 좀 불편하긴 했어요.

그래도 너무너무 예쁜 공간이었답니다. 

마을카페안녕외부공간마을카페안녕해먹

옆에는 아이들이 좋아할 것 같은 공간와 해먹이 있네요. 너무 예쁜데 사진이 못 담았습니다.ㅠㅠ

함양마을카페안녕 외부함양마을카페안녕 외부의자

다시 입구 쪽으로 가면 포토존 느낌의 자리가 있습니다. 나란히 앉아서 커피를 마셔도 되고, 여기서 잘 찍으면 인생샷도 건질 수 있어요.!

함양마을카페안녕내부

저희는 야외 공간에 앉아서 기다리다, 내부에 들어올 수 있었어요. 손님이 많아서 다른 공간은 찍을 수 없었답니다.

이 사진만 봐도 따뜻하고 감성 넘치지 않나요, 저 나무 식탁과 의자 느낌 너무 따뜻하죠? 사장님 센스 최고입니다.

팥빙수호박케이크요거트

저희가 시킨 메뉴입니다. 왼쪽부터 팥빙수, 단호박치즈케이크, 수제유기농요거트입니다. 

입이 떡 벌어지는 비주얼이죠? 실제로는 정말 더 예뻤어요.

그리고 재료가 갓 따온 것처럼 신선하고 좋았어요. 디저트지만 몸이 건강해질 것 같은 디저트였어요.

수제요거트호박케이크팥빙수
팥빙수, 단호박케이크단호박케이크수제요거트

제 원픽은 팥빙수였습니다.! 재료와 팥의 조합이 정말 좋았어요. 인기메뉴인 이유가 있습니다.

단호박치즈케이크와 수제요거트도 맛있었어요. 뺄 게없습니다. 정말.

제가 다녀온 지 좀 되어서, 혹시 저 메뉴가 없다면 다른 메뉴들도 분명 맛잇을 거에요.!! 고민없이 시키셔도 됩니다. 

마을카페안녕고양이햇살받은 고양이
카페고양이함양고양이

앉아서 맛있는 디저트들을 먹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오셔서 이런저런 얘기하시다 고양이 좋아하냐고 여쭤보시더니, 좋아한다고 하니 키우던 고양이를 데려오시더라구요.

완전 순둥순둥 그자체 고양이. 이름이 기억이 안나네요ㅠㅠ 너무너무 착하고 애교도 많고 귀여웠어요.

사장님은 이래저래 동물들을 거두셔서 강아지와 고양이 등을 많이 키우신다고 하시더라구요.

엄~청 큰 개도 있었는데 그 친구도 정말 순둥이였습니다.

강아지와 고양이들의 모습을 보고 있으니 사장님께서 사랑으로 동물들을 보살피시는 것 같았어요.

요 고양이와 함께하며 한참을 힐링시간을 가졌습니다.    

마을카페안녕강아지

한참을 고양이와 놀다가 일어나니 키우는 강아지 보여주신다고 하네요 ㅎㅎㅎ

계곡물로 내려가 다른 강아지도 보고 놀았습니다. 

여기 있는 동안 바쁜 일상을 벗어나 자연 속에서 뭔가 느릿느릿 여유로운 느낌이 너무 좋았어요.

카페사장님들도 그 느낌이 좋아 여기 계신 거겠지요? 

집에오는길

정겨운 카페와 힐링타임을 마무리하고 이제 집으로 출발합니다.

주말이 지나고 월요일이 다가오지만 그래도 발걸음이 가벼운 느낌이었어요. 

함양이라는 곳이 더 매력적으로 다가온 순간이었습니다. 

 

함양 마을카페 안녕, 저는 조만간 또 방문할 생각입니다. 

다른 카페들과 다른 특별함이 있는 곳 같아요.

함양에 방문하신다면 꼭 한번 가보셔요.!

 

 


 

 

관련 정보

 

2024.04.18 - [부소람의 맛집 탐방] - 함양 맛집 - 백종원이 극찬한 대구뽈찜 "달동네식당", 매콤단짠의 천상조합!

 

함양 맛집 - 백종원이 극찬한 대구뽈찜 "달동네식당", 매콤단짠의 천상조합!

안녕하세요 부소람입니다. 오늘은 경상남도 함양에 위치한 대구뽈찜 맛집, "달동네식당"에 대한 포스팅입니다. 달동네 식당은 백종원의 '님아 그 시장을 가오' 함양편에서 나온 식당입니다. 백

evglory.tistory.com

2023.08.07 - [부소람의 여행] - 최고의 계곡을 품은 함양 농월정 오토캠핑장 캐빈하우스

 

최고의 계곡을 품은 함양 농월정 오토캠핑장 캐빈하우스

장마가 끝나고 무더운 여름이 계속 되고 있다. 더위를 식히기 위하여 주말여행지로 선택한 함양 농월정 오토캠핑장 캐빈하우스! 캠핑장 내에 있는 펜션시설?같은 곳인데 너무 만족한 곳이라 소

evglory.tistory.com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