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소람의 여행

부산 가볼만한 곳, 다대포 일몰명소 "낙동강하구 아미산전망대" 후기

by 부소람 2024. 4. 23.
728x90
반응형

안녕하세요 부소람입니다.

오늘은 부산 다대포에 위치하여 아름다운 전망을 자랑하는 아미산전망대에 대한 소개를 해드리려 합니다.

 

 

낙동강하구 아미산전망대

낙동강하구연안사주

 

1. 아미산전망대 정보

아미산전망대란?

낙동강하구아미산전망대는 부산 다대포에 위치한 관광 명소로, 낙동강하구와 모래섬, 아름다운 낙조, 철새 등 천혜의 절경을 조망할 수 있는 곳이며, 낙동강하구 지형과 지질에 대한 자료를 알기 쉽도록 전시하고 있는 장소입니다. 

운영시간

09:00 ~ 18:00

휴관일: 1월 1일, 매주 월요일(월요일이 공휴일인 경우, 그 다음날)

관람요금

무료

문의

051-265-6863

층별 정보

  • 1층: 사무실, 안내데스크, 지질체험존, 다목적프로그램실, 화장실
  • 2층: 지질공원 전시관, 낙동강하구 전시관
  • 3층: 전망대, 카페테리아, 기프트샵, 화장실
  • 외부: 산책로(데크), 야외전망대, 날개광장, 주차장

아미산전망대층별정보

 

2. 위치 및 주차장

위치

부산 사하구 다대낙조2길 77

(지하철 1호선 다대포해수욕장역 1번 출구에서 970m)

아미산전망대위치

교통

  • 자가용 이용 시: 내비게이션 "아미산전망대" 또는 주소 입력
  • 지하철: 지하철 1호선 → 괴정역 하차 → 6번 출구 → 시내버스, 마을버스 이용
  • 시내버스: 2번, 11번, 96번, 1000번(대우아파트 정류소에서 하차, 몰운대성당 방향 도보 10분), 338번(롯데캐슬상가 앞 정류소 하차, 몰운대성당 방향 도보 3분)
  • 마을버스: 15번(몰운대성당 정류소 하차), 12번(다대복지회관정류소 하차, 몰운대성당 방향 도보 3분) 

주차장

  • 전망대 건물 뒷편 위치
  • 운영시간: 09:00 ~ 20:00
  • 주차요금: 무료
  • 규모: 소형 28면, 대형 2면

 

3. 방문 후기

 

아이와 함께 아미산전망대에 방문하였어요.

자동차로 아미산전망대 검색해서 가니 금방 찾을 수 있었고, 건물 뒷편으로 주차장이 있어서 편하게 갔습니다.

우선 아미산전망대 팜플렛 먼저 보실게요.!

곳곳 안내데스크에 팜플렛이 잘 비치되어 있어서 구경하기 전에 낙동강하구와 전망대에 대해서 대략적으로 알고 돌아보기 좋았어요.

아미산전망대팜플렛

평소에 낙동강하구, 낙동강하굿둑 등 단어만 자주 접했지 어디부터 어디까지인지, 구체적으로 어떤 곳을 말하는 지 잘 몰랐는데 보기쉽게 정리되어 있어서 좋았어요. 

낙동강하구팜플렛

낙동강하구 팜플렛 뒷면이 너무 멋있더라구요. 팜플렛이지만 소장했습니다.^^;;

낙동강하구팜플렛뒷면

아미산전망대에 대한 팜플렛도 눈에 잘 들어오게 만들어져 있더라구요~ 관람포인트와 층별정보 미리 보고 열심히 구경했답니다.

아미산전망대팜플렛
아미산전망대팜플렛2

짜잔 아미산전망대입니다! 사실 멀리서 봐야 멋진데 운전한다고 멀리서 찍지는 못했어요.

도착해서야 찍은 아미산전망대 모습입니다.

건축물은 측면에서 보면 새가 앉아있는 모양이고 위에서 보면 모래톱 2개가 붙은 모양이라고 해요.!

많은 심혈을 기울여서 만든 건축물인 듯 합니다.

아미산전망대건물

주차장 입니다! 소형28면, 대형2면 이라 주말이나 몰리는 때에는 만차가 되기도 하겠어요.

제가 갔을때는 평일이라 

아미산전망대주차장아미산전망대주차장2

주차장 뒤편으로 보이는 "케이프포인트" 이 건물은 카페, 식당 들이 있는 건물이었어요.

주차장 만차 시 여기 건물 주차장에 요금 지불하고 주차하시거나 식당, 카페 등 이용하시는 것도 좋을 것 같습니다.

아미산전망대 건물이 높지 않고 앞에 가림이 없어 건물명 답게 정말 뷰가 끝내줄 것 같은 곳입니다.

다음에는 여기 내부에 있는 식당이나 카페도 가보아야 겠어요.!

케이프포인트

1층 입구 입니다. 각종 안내판들이 있어서 보고 가기 좋아요.

1층은 세미나실과 안내데스크 외에는 크게 볼 것은 없었어요.

1층에서는 야외 구경하시면 됩니다. 

아미산전망대입구
아미산전망대입구2아미산전망대1층

2층은 상설전시관이 운영되고 있습니다.

오 근데 기대보다 낙동강하구에 대한 자료들이 멋있게 전시되어 있어서 볼 만 했어요.

아이에게 이런저런 설명도 해주면서 돌아보았습니다. 물론 아직 크게 관심없는 나이여서 한귀로 흘려버리네요.

아미산전망대2층아미산전망대상설전시관
아미산전망대전시관
아미산전망대전시관2아미산전망대전시

아미산전망대에도 있는 부산갈매기 "부기"네요!

부기캐릭터는 정말 마음에 들어요~  누가 만들었는지 귀엽기도 정말 귀엽고 부산을 대표하는 캐릭터로 딱입니다.

아미산전망대부기

자 이제 3층으로 올라가 볼까요?

아미산전망대3층

3층은 망원경이 있는 전망대와 카페테리아, 기프트숍이 있어요.

아미산전망대카페

망원경으로 낙동강하구의 연안사주와 철새를 관찰할 수 있답니다.

한 번 보았는데 정말 잘 보이더라구요! 물의 흐르는 모양까지도 잘 보이니 신기해서 한참을 보았답니다. 

특히 아이들은 요 망원경으로 관찰하는 거 너무 좋아해서 열심히 보았지요~

동전 넣어야 되는 곳들도 많은데 무료라 좋았어요.

아미산전망대망원경아미산전망대전망

제가 간 날은 미세먼지가 정말 최고조인 날이었어요. 그래서 사진으로도 육안으로도 많이 흐렸는데, 그래도 정말 실제로 보면 헉!하게 멋있는 뷰거든요~

날씨가 좋았다면 얼마나 멋있을까 하는 생각이 많이 들었습니다. 

멀리 보이는 모래섬이 너무 신기하지 않나요? 한 번 걸어보고 싶어요.

아미산전망대3층뷰

창의 가로바가 위에 위치해서 통창처럼 시원하게 뷰가 보이더라구요~ 건물자체가 높은 곳에 위치해서 쫙 펼쳐진 뷰가 정말 장관이었네요.

아미산전망대3층뷰2아미산전망대모래섬뷰
아미산전망대철새

아이들이 좋아하는 모형도도 있네요~ 보면서 낙동강하구와 지질구조 등을 자세히 보았어요. 

아미산전망대모형

3층에서의 구경을 끝내고 1층 야외로 나와 보았습니다.

산책하기에 좋은 길과 아래로 내려갈 수 있는 데크계단이 있어요.

아미산전망대야외

운동삼아 경치 구경하면서 내려가도 너무 좋은 길이지요? 

날씨 좋을 때는 여기가 포토스팟으로도 인기가 많겠습니다.

아미산전망대데크계단아미산전망대계단

파토라마로도 찍어봤는데 하 날씨가 너무 아쉽네요. 그래도 멋집니다.

아미산전망대파노라마

봐도봐도 멋진 연안사주의 모습, 다음에는 꼭 날씨가 화창할 때 오겠습니다.

아미산전망대낙동강뷰

 

아이와 함께 오기 좋은 아미산전망대.

아이들이 자세히 알 수는 없겠지만 지질구조와 철새 등에 대해서 쉽게 이해하기 좋은 곳이었습니다. 

산책하기에도 좋고 경치도 너무너무 좋아서 어르신들도 모시면 너무 좋아하실 것 같아요.

일몰뷰는 정말 장관이라고 하니 날씨 좋은 날, 낙동강하구의 멋진 뷰를 보러 한번 방문해 보세요!

 

반응형