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부소람의 부산 산책로

부산 산책로 시리즈 2. 바다뷰가 시원한 부산 서구 남항 방재호안

by 부소람 2023. 3. 28.
728x90
반응형


부산 서구 남항 방재호안

부산 서구 남항 방재호안은 상습침수피해를 입어 온 등대로 일원(남부민동)에 침수를 막기 위하여 진행된 사업이다.
현재 1단계 방재호안은 완공된 상태이고,
송도힐스테이트이진베이시티까지 이어지는 2단계 방재호안은 예정된 상태에 있다.
이전 힌남노의 피해를 지켜보니 2단계 방재호안도 시급한 듯 하다.

너비 43m, 길이 500m로 조성된 방재호안은 2단계까지 완공되어야 비로소 완전체가 될 듯 하다.
이유는 힌남노 때 2단계부지가 낮으니 그리로 넘친 물들이 1단계방재호안에까지 넘어가서 결국 많은 피해를 보았기 때문이다.

위치는 부산 서구 남부민동 서방파제 일원이다.

침수를 막기위한 시설이니 기대하지 않고 방문하였다가 놀랐다.
밑은 잔디밭으로 운동하기 좋았고, 방파제 위는 뷰가 정말 끝내주고 군데군데 앉아서 휴식 취할 수있는 공간도 잘 되어 있었다.

입구의 화장실. 간이화장실 느낌이지만 깔끔해 보인다.

나름 관리사무소도 있다.

잔디를 지나 계단을 오르면 이런 풍경을 보며 걸을 수 있다.

멀리 힐스테이트이진베이시티가 보인다.
소개할 아파트가 추가되었다. 다음은 너다~~

중간중간 이렇게 내려가서 경치를 자세히 볼 수있는 공간도 마련되어 있다.
저 계단에 앉아 바다를 보며 생각에 잠기면 좋겠다.

이 날은 웬 갈매기와 새들이 엄청 많이 와 있었다.
덕분에 새소리 (청아하진않지만)들으며 산책을..

신기해서 확대해보았다. 무슨 새일까요??

사람이 없었는데 새들과 함께라 외롭지 않았다는..


아래 체육공간. 엄청 넓고 커서 축구, 배드민턴, 테니스 등 다양한 운동 중이었다.

깨끗하고 쾌적해보인다.
이런 곳이 있었다니~

다시 한 번 힐스테이트이진베이시티.
진짜 멋지다.

저 멀리 북항의 풍경이 보인다. g7등등..
북항재개발이 완료되면 야경이 좋을 듯 하다.

힐스테이트이진베이시티 주변을 걸어 보았다.
아직 상가 등이 미완성으로 보인다.

커튼월의 위용..역시 커튼월이 멋지다.
다음에 꼭 소개해야겠다.






사람들이 많이 모르는지 주말인데도 한적해 산책하기에 너무 좋았다.
바다를 보면서 생각정리도 되고 길도 좋아 조깅을 좋아하는 사람들에게 추천해주고 싶었다.
서구민이라면 꼭 방문해보길 추천하는 곳!!
야경도 아주 멋질 듯 하다.
사진보다 좋은 곳이니 꼭 가보길 추천한다.

반응형